랜딩페이지는 마케팅 자동화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는 마케팅 자동화에서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일본에는 마케팅 자동화와 상관없이 랜딩 페이지를 생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대부분은 랜딩 페이지를 이벤트 및 캠페인 페이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마케팅 자동화에서 랜딩 페이지는 단순히 웹에서 웹 페이지를 만드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일반 웹으로 만든 랜딩페이지와 마케팅 자동화로 만든 랜딩페이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이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마케팅 자동화에서 랜딩 페이지를 활용하기 위한 출발점입니다.

 



랜딩페이지 생성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중 기본 기능으로 제공됩니다. 국내 리드젠(Leadzen), 중소기업을 위한 위시폰드(Wishpond), 마케팅 자동화 표준인 허브스팟(HubSpot)으로 랜딩페이지 생성 기능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랜딩페이지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정하면서 템플릿의 기본 레이아웃과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해 템플릿을 선택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템플릿의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활용함으로써 기획 및 디자인 작업 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공되는 템플릿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어 별도의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추가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산업별, 타겟 시장별로 세분화된 템플릿을 활용하면 랜딩페이지 제작 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향상된 생산 생산성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에게 더 집중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합니까? 이는 고객의 요구 사항, 관심 사항, 결함 및 충족되지 않은 욕구를 충족하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만들고 고객 행동을 유도하는 랜딩 페이지의 목적에 더 집중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랜딩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빈 상태에서 레이아웃, 단일 구조,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는 편집 환경도 제공합니다. 웹의 현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드래그 앤 드롭 편집 방식을 이용해 파워포인트 편집을 시도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편집기를 제공한다. 약간의 기술만 있으면 생각해 볼 만한 랜딩 페이지를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마케팅 담당자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기존 프로젝트나 프로모션, 캠페인을 기획할 때 스토리보드를 제작해 디자이너에게 전달하고 개발자의 손을 거쳐 실행하는 데 최소 3주가 걸렸다. 하지만 이런 랜딩페이지를 활용하면 일단 계획이 준비되면 단 몇 시간의 작업만으로도 빠르게 랜딩페이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기획 방향에 따라 실행하고, 실행 결과를 분석하고, A/B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빨리 달리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생각과 감정에 의존하기보다는 실습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가설 검증이 가능하다. 시장 환경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신속하게 행동할 수 있는 무기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마케터의 상상력과 기획력이 향상되고, 실행력도 향상됩니다.



랜딩 페이지는 청중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이벤트 및 기타 캠페인을 진행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문자에게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제공함으로써 잠재 고객 리드를 생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랜딩페이지는 이러한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리드를 생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획득한 리드를 육성하는 과정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에 자체 콘텐츠나 선별된 콘텐츠를 배치하고 적시에 관련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와 함께 제공되는 랜딩페이지의 장점은 템플릿, 손쉬운 편집 등의 도구 제공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더욱 본질적인 점은 랜딩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마케팅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방문자, 탈퇴율, 전환율 등 마케팅 활동의 결과를 통계를 통해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단계 더 나아가 개별 고객의 행동과 관심도를 추적하여 맞춤형 응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랜딩 페이지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기반으로 자동화된 워크플로를 설정하여 고객의 관심과 행동을 포착하는 후속 프로세스를 추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 제공하는 랜딩페이지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리드 생성, 리드 육성부터 액션을 유도하는 트리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