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간의 사랑

부부간의 사랑



오늘 아침 설거지를 하다가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깨달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아내(남편)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부부간의 사랑은 의지와 노력입니다.
아내가 남편을, 남편이 아내를 정말로 사랑하면
우리 인생에서 일어나는 대부분 문제들이 해결됩니다.
이 매듭이 풀리면 다른 매듭들도 풀립니다.

부부가 서로 사랑하면
자녀 문제도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경제적 문제, 이웃 간의 문제,
미래의 불안까지 다 해결됩니다.

그래서 부부간의 사랑은
온갖 두려움까지 몰아내고
걱정을 없애 줍니다.

부부간의 사랑이
지혜와 행복, 용기와 희망의 원천입니다.

이와 같은 생각을 하다 보니
어느새 설거지가 끝났습니다.

아내가 저를 보고 웃고 있네요.
힘이 납니다.

- 김창수 옮김 / 『좋은 생각』 중에서 -

--------------------------------------------

며칠 전, 사소한 일로 아내와 싸웠습니다.
내가 잘못했다고 생각했지만,
남들에게는 잘하는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를
정작 세상에서 제일 가까운 아내에게 하지 못했습니다

- 오늘은 꼭 용기 내서 ‘미안해’ 한마디를 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