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페이지란 무엇이고 왜 만들고 어디에 맡기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요?
 
랜딩 페이지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용자가 하이퍼링크를 클릭할 때 표시되는 첫 번째 페이지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마음에 드는 화장품이나 의류를 발견하고, 스토리에 포함된 링크를 눌러보신 적 있으신가요?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가 좋아하는 옷과 화장품이 담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가 랜딩 페이지입니다.

요약하자면, 랜딩 페이지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클릭할 때 보게 되는 첫 번째 페이지입니다. 따라서 랜딩 페이지에는 귀하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및 광고가 포함됩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랜딩 페이지'는 '전환율'에 중점을 둡니다. 결국 랜딩 페이지의 목적은 사용자가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등 내 비즈니스 목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와 홈페이지의 차이점
결론적으로 홈페이지는 여러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랜딩페이지는 단일 마케팅이나 제품 판매 목적으로 CTA를 유도하는데 적합합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랜딩페이지'를 검색하시면 광고섹션에서 랜딩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자사 홈페이지가 있는데 랜딩페이지를 또 따로 만드는 이유는 방금 설명한 CTA 액션을 유도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위의 Netflix 구독 요금제 랜딩 페이지처럼 '전환율'에 중점을 둔 랜딩 페이지에는 사용자가 클릭할 수 있는 링크가 제한되어 있으며 대부분 CTA가 포함된 링크가 있습니다. . 따라서 랜딩페이지는 홈페이지보다 CTR 구조가 더 높습니다. 따라서 랜딩페이지는 '전환율' 창출에 최적화된 페이지입니다.

.

 

랜딩페이지가 중요한 이유
 
자세히 따라오셨다면 아마도 랜딩 페이지가 왜 중요한지 깨달았을 것입니다. 랜딩 페이지는 궁극적으로 구매 전환율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홈페이지에는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링크가 많이 있는 반면, 랜딩 페이지에는 주로 특정 행동으로 연결되는 단일 링크가 있어 구매 전환으로 이어집니다.

이것이 바로 많은 브랜드가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Instagram 스토리에 랜딩 페이지 링크를 포함하는 이유입니다.

랜딩 페이지 구조 및 모범 사례
 
랜딩페이지 구조의 핵심요소는 내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간단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간단하고 명확한" 메시지의 목적을 염두에 두고 아래 구조에 따라 페이지를 구성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제작은 어디에 ??

 

아래 OKLD가 우리나라에서 젤 잘합니다 랜딩페이지 제작 전문가거든요

 

https://www.okld.co.kr 

 

[OKLD]랜딩페이지 제작 전문

랜딩페이지 제작, 이벤트페이지 제작, 업종맞춤디자인, DB관리 솔루션, 진성고객 확보, 원페이지 제작

www.okld.co.kr

https://www.okld.co.kr/kakao.siso 

 

DB수집 랜딩페이지 제작전문(영업디비, 유사투자디비)

#보험영업디비 #유사투자디비 #코인디비 #주식디비 #마케팅디비 #성형외과랜딩페이지 #치과랜딩페이지 #피부과랜딩페이지 #한의원랜딩페이지 #병원

open.kakao.com